본문 바로가기
헤어

건강한 모발 관리 9가지 방법

by 나우스타일 2020. 1. 4.

건강한 모발 관리법 9단계

 

나이와 상관없이 머리카락 손상은 누구에게나 발생합니다.

추운 날씨, 뜨거운 물의 샤워, 드라이기 등으로 우리 머리는 끊임없이 손상받고 있는데요.

다행이도 건강하고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9가지 유용한 팁이 있습니다.

 



1. 영양제를 보충하세요

영양 보충제나 일일 비타민으로 여러분의 일일 식단을 향상시키도록 하세요. 이렇게 하면 머리카락과 손톱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와 같은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기름진 생선, 잎이 많은 채소, 가금류, 달걀과 같은 음식에서 이러한 강화 비타민을 냉장고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2. 마사지를 해 주세요

직접 하든지 전문가를 만나든지 두피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모발의 뿌리 강화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단순히 머리를 앞뒤로 기울여 손바닥으로 목덜미를 부드럽게 따뜻하게 하여 이 부위에 혈류를 촉진시켜 줍니다. 그런 다음 목덜미에서 위쪽으로 마사지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합니다.

 


3. 케어하세요

머리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조치를 취하기 전에, 여러분은 먼저 이미 입은 손상을 케어해야 합니다. 가령 팬틴 PRO-V 헤어 샴푸 극손상케어 같은 제품들은 극손상입은 모발을 복구하고, 끝이 갈라지는 것을 도와줍니다.  컨디셔닝으로 머리를 감은 후 축축한 모발에 바르고 중간에서 끝까지 크림을 마사지한 후 깨끗이 헹구어 줍니다.


4. 보호하세요

열은 모발 손상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이지만, 이제 스타일링 도구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기 위한 몇 가지 제품들이 있습니다. 드라이기나 플랫아이언처럼 거친 열 스타일러를 사용하기 전에, 컨디셔닝을 하는 동안 열 스타일링과 프리즈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는 헤어 열 보호 스프레이입니다. 또한, 너무 뜨거운 물로 샤워하는 것은 여러분의 뿌리를 손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하세요. 대신에, 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따뜻한 물과 차가운 물을 번갈아 사용하세요. 광택이 더 나도록 차가운 물로 헹구어 마무리하세요.

 


5. 보습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있다면, 여러분은 또한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야 합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두피의 피부가 건조해져 성가신 비듬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매끈하고 부드러운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하여 아름답고 부드럽고 관리하기 쉬운 머리카락을 남겨보세요.

더 강한 머리카락을 위한 다른 빠른 팁입니다.

6. 특히 젖은 머리에 너무 꽉 끼는 헤어 엘라스틱을 사용하지 마세요.


7. 가능하면 머리카락이 저절로 마르도록 둬요.


8. 수건으로 머리를 비비는 대신 물기를 부드럽게 짜냅니다.


9. 젖은 머리카락은 부서지기 쉬우므로, 치수가 넓은 빗을 사용하여 부드럽게 분리해 보세요.

 

 

'헤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어스타일 - 복구펌  (0) 2020.01.21
헤어스타일 - 히메컷  (0) 2020.01.08
헤어스타일 - 빌드펌 build perm  (0) 2020.01.01
헤어스타일 - 허쉬컷 HushCut  (0) 2020.01.01
헤어스타일 - 스핀스왈로펌 Spin Swallow Perm  (0) 2019.12.30

댓글